목차
1. object
2. function
Object
객체 생성하기
· = 다음에 중괄호 사용
· 중괄호 안에 property 작성(객체 안에서는 = 대신 : 사용 -> property: 값)
· property는 쉼표로 구분
const player = {
name: "nana",
points: 10,
}
property 가져오기
· 객체이름.property
console.log(player.name); //console.log(player["name"]과 동일
property 수정하기
· 객체이름.property = 값
player.name = "haha";
property 추가하기
· 객체이름.property = 값
player.lastName = "tomato";
삭제하기
· delete 객체이름.property
delete player.lastName;
** 객체 업데이트
· 객체 전체를 하나의 값으로 변경할 때 에러 발생
· 객체 안의 property를 변경하는 것은 가능
function
함수 생성하기
function sayHello(){
console.log("Hello!"); //함수를 실행할 때마다 실행된다
}
함수 실행하기
sayHello();
객체 내에 함수 작성하기
const player = {
name: "haha",
sayHello: function(name){ //name은 함수 내에서만 존재
console.log("Hello! " + name);
},
}
객체 내의 함수 실행하기
player.sayHello("nana");
** VS에서 코드 한번에 바꾸기
· 다중 선택 -> Ctrl + D
· 모두 선택 -> Ctrl + Shift + L
'Programming 기초 > 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S] 바닐라 JS로 크롬앱 만들기 - 기초(3) (0) | 2023.06.28 |
---|---|
[JS] 바닐라 JS로 크롬앱 만들기 - 기초(1) (0) | 2023.06.2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