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Programming 기초/JavaScript

[JS] 바닐라 JS로 크롬앱 만들기 - 기초(2)

by 뭉제 2023. 6. 26.
목차
1. object
2. function

 

Object


객체 생성하기

· = 다음에 중괄호 사용

· 중괄호 안에 property 작성(객체 안에서는 = 대신 : 사용 -> property: 값)

· property는 쉼표로 구분

const player = {
	name: "nana",
	points: 10,
}

 

property 가져오기

· 객체이름.property

 

console.log(player.name); //console.log(player["name"]과 동일

 

property 수정하기

· 객체이름.property = 값

 

player.name = "haha";

 

property 추가하기

· 객체이름.property = 값

 

player.lastName = "tomato";

 

삭제하기

· delete 객체이름.property

 

delete player.lastName;

 

** 객체 업데이트

· 객체 전체를 하나의 값으로 변경할 때 에러 발생

· 객체 안의 property를 변경하는 것은 가능 

 

 

function


함수 생성하기
function sayHello(){
	console.log("Hello!"); //함수를 실행할 때마다 실행된다
}

 

함수 실행하기
sayHello();

 

객체 내에 함수 작성하기
const player = {
	name: "haha",
	sayHello: function(name){ //name은 함수 내에서만 존재
		console.log("Hello! " + name);
	},
}

 

객체 내의 함수 실행하기
player.sayHello("nana");

 

 

 

** VS에서 코드 한번에 바꾸기 

· 다중 선택 -> Ctrl + D

· 모두 선택 -> Ctrl + Shift + L

댓글